제 1 조 목적
본 개별약정은 (주식회사) 국민네트웍스(사이트명-국민로또 www.kookminlotto.co.kr)와
위너스 등급을 이용하는 고객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로또 당첨 예측번호 제공 서비스의
가입 및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위너스 등급 이용계약은 계약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모바일 전송을 통해 이용약관에 동의, 상담사의 설명을 통한 내용숙지,
팩스 수신 그리고 약관을 등기로 받아 확인하는 네 가지 방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자는 회사에 약정 동의 의사 표현을 합니다.
3. 이에 추가적으로 회사는 가입비와 이용료로 나누어지는 이용자와의 계약내용에 대한
녹취파일을 계약 후 계약기간 만료일까지 매월 녹취파일 다운로드 후 보관합니다.
(전화통화 녹취파일은 보관업체의 과실로 인하여 삭제 및 손상되었을 시에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상품 안내
1항. 위너스 등급
1. 위너스 등급 금액은 660,000원 (VAT포함) 으로 합니다,
※ 정상가격 : 1,320,000원에서 50% 지원금 적용 된 상품입니다.
2. 기본 4년(약 208주) 주당 기본 20조합(최대 40조합)이 제공되며,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하여
계약이 가능합니다.
(단, 계약이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이용자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복권구매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조합이 발송되기 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일시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522-7606)
("일시정지"는 무기한으로 사용가능하며 "일시정지"요청이나 "일시정지" 해제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와의 통화를 통해서 진행해야만 하며, 홈페이지를 통한 1:1 상담이나 쪽지
기능으로 요청할 경우 누락 되거나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는 서비스기간 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총 4년 약정 의무사용 이용기간 중 1등 또는 2등 당첨이 한번이라도 나올 경우 그 즉시
이용기간이 소멸되며, 재계약 여부는 전문 상담원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조합제공
-조합은 20조합(또는 40조합)인 경우 매주 화/수/목/금 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요일별 조합
설정이 되며, 가입기간과 조합 수에 따라 기본세팅 요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4년 20조합 약정기간 이용 중에 10조합으로 변경 할 시에는 약정서에 명시되어있는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예상조합은 홈페이지를 통해 배정되는 것이 원칙이며, 가입비 12만원은 회원들의 편의를 위한
부가서비스로 동일 내용을 문자로 전송(sms/mms)하지만, 오류(휴대폰기종/스팸설정/통신사사정)로
인해 수신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폰 문자를 수신하지 못했을 경우 추가 1회에 한해 고객센터를 통하여 재전송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너스 등급에서 가입비는 일십이만 원으로 정하고 나머지는 이용료로 정합니다.
-조합문자를 수신하지 못해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당사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이용자는 사이트의 "나의번호확인"란에서 요일별 조합을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2항. 가입요금 할인 및 지원금 혜택
1. 회사는 서비스 요금할인 및 지원금 지급을 할 수 있으며 할인 및 지원급 지급 적용 기준은 약관에
기재되는 내용으로 공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의 제한
1. 상품금액의 완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서비스 제한이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납으로 인해 정산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 분할납부로 진행 후 합의 된 날짜에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2. 미납 및 분할납부 진행 후 계약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일시정지 처리됩니다.
3. 정산 및 분할납부 처리 시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재개됩니다.
제 5 조 환불 관련 사항
1항. 환불 기준
1. 약정한 기간을 이용한 후 4,160조합을 모두 수령하여 구매 했을 경우
2. 약정기간 4년 내에 가입비 금액이 당첨금의 총합 금액보다 적을 시
3. 당첨금의 총합이 가입금액보다 많으나 1,2등 미 당첨 시에는 동일상품으로
이용기간을 50% 연장으로 합니다.
4. 정상적인 위너스 등급 회원비(홈페이지에 표기된 금액)를 결제한 회원이 아닌, 할인적용결제
및 지원금 지급 금액, 이벤트 당첨으로 얻은 대가로 차감해 가입하는 경우에는 차감을 한 실제로
납부한 가입비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조건을 적용 받습니다. (지원금 지급 혜택)
5. 당사가 위너스 등급 회원을 상대로 진행하는 이벤트(30만 원 이상의 현금 또는 지원금 지급 및
유가증권성 상품당첨자) 혹은 상품 보완시스템의 혜택(상위 등급으로 무상 및 할인변경), 지원금
지급을 받은 경우는 정상적인 위너스 등급 가입비 금액을 결제했더라도, 실제로 납부한 가입비
금액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사정으로 가입비 전체금액을 결제하지 못하고 분납의 조건으로 이용한 경우 미납금
결제요청을 거부 또는 지연될 경우 완납 시까지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2항. 환불 규정
1. 환불기준에 해당되어 환불을 진행할 때에는 서비스 가입자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환불신청은 종료일 7일 전부터 총 7일 이내에 신청하여야하며, 이 기간을 벗어날 경우에는
환불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 하겠습니다.
3. 환불금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신청일로부터 즉시 처리되며, 지급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과 겹칠 경우 그 다음날에 지급됩니다, 또한 회원은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과 본인명의의 계좌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정상적인 위너스 회원 가입비 금액을 결제한 회원에게만 환불이 적용됩니다.
5. 환불은 가입일 기준 주 단위로 계산, 차감하여 지급됩니다.
※공정거래 (방문판매 등의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의 관한 법률)의 기준에
준하여 환불처리 됨을 알려드립니다.
제 6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국가기관 통신망의 이상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약관의 적용은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 어떠한 배상, 클레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7 조 기타 조항
1항. 수수료
1. 위너스 등급을 이용함과 동시에 1,2등 당첨 시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1등 해당금액의 5% (세후)
-2등 해당금액의 10% (세후)
-3등 이하 해당사항 없음
-1등,2등 당첨 시에는 수수료 지급과 동시에 서비스 자동종료가 됩니다
2항. 법적 분쟁
1. 5조 1항과 7조 1항의 분쟁으로 법적대응 시에는 당사에 관할 법원에 제기하셔야 합니다.
2. 7조 1항의 상황 발생 후 이용자 연락 두절 시 당사는 법적으로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항. 개인정보수집
1. 당첨 후, 회사의 인터뷰 요구를 이용자가 거절할 수 없습니다.
2. 홈페이지에 이용자 동의 없이 당첨영수증 및 복권용지, 은행지급내역 등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에게 당첨금, 개인정보 등을 유출할 수 없습니다.
4항. 결제 및 전자약관 동의
1. 가입 시 직접결제가 불가능할 경우, 고객의 요청으로 상담원이 대리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요청에 의해 대리 결제가 이루어질 경우, 결제에 필요한 정보(개인정보 등)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결제에 필요한 고객의 정보는 1회성으로 승인요청을 접수할 때만 사용됩니다.
4. 위 사항에 동의 시에만 대리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5. 가입 시 전자약관 동의는 고객의 요청으로 상담원이 직접 대리동의 처리됩니다.
5항. 기타
1. 본 약정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 4조에 따라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생기면 홈페이지 하단부에 표기된 이메일, 사이트 내의 1:1상담란,
고객센터번호, 팩스 등을 통해 알려 주시면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6항. 부칙
1. 본 약정은 2021년 04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2. 당사의 분석시스템은 전체 로또번호 조합 중 등급별 압축 필터링한 조합 정보제공만을
목적으로 하며, 당첨 확정 서비스가 아니므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기대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한 최종책임은 서비스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닫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주) 국민네트웍스 개인정보 처리방침(안)
㈜국민네트웍스(이하 “우리로또” 또는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상의 개인정보보호 법령, 고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우리로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또한 본 처리방침을 사이트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활용 - 선택 동의 사항>
- 활용 항목 : 휴대폰 번호 * 회원 가입시 동의를 원치 않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동의 한 경우에도 정보변경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동의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아이디, 닉네임(필명),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회원가입> - 필수항목: 휴대폰 번호, 이름, 필명(닉네임),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네이버 ID 회원가입> - 필수항목: 고유키 값,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다음,네이트,구글 ID 회원가입> - 필수항목: 고유키 값,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ID회원가입> - 필수항목: 고유키값,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 SNS 계정(네이버, 다음,네이트,구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개인정보 변경 >
- 필수항목: 비밀번호
*기타 네이버, 다음,네이트,구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 시 상기 항목 이외에 저장되는 항목은 없습니다.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 휴대전화 결제 시: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 계좌이체 시: 결제승인번호
- ARS결제 시: 주문번호, 결제승인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유료서비스 결제 시,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모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우리로또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우리로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회원가입 정보
- 보존 이유: 서비스 제공, 회원가입
- 보존 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4)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6)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7)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단, 1년간 이용 거래 기록이 없을 시(휴면계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별도 분리하여 보관하는 경우 보관기간은 3년으로 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내부 방침 또는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진 후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보관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SMS 발송대행 업무 유료 서비스 SMS 안내 발송대행 업무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LGU+텔레콤(주)
온라인 결제 업무
(휴대폰) ㈜다날 온라인 결제
처리 및 결제 도용 방지
온라인 결제 업무
(카드, ARS, 계좌이체, 수기결제) ㈜한국사이버결제(KCP) 온라인 결제
처리 및 결제 도용 방지
IDC 및 보안장비 운영 통큰아이 호스팅(주) 비상시 시스템 접근 운영
본인 인증 업무 NICE평가정보㈜ 아이핀 인증 확인(본인확인) 해당 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로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회원상담 녹취서버 LGU+텔레콤(주) 회원상담 녹취(통화)서버 녹취일로부터 3년까지
유지보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통화 녹음)
※ 일부 서비스는 외부 콘텐츠 제공사(CP)에서 결제 및 환불 등에 대한 고객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우리로또는 「청소년 보호법」,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건전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이나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민원 처리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동의 철회(회원 탈퇴)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하시거나,
개인정보 관련 민원 처리부서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장혁민
소속: (주)국민네트웍스 우리로또
직책: 팀장
전화: 1522-8943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노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우리로또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변경 권한을 갖는 관리자에 의해 회원의 요청 시 임시 비밀번호로의
변경 부여가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및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정기적으로 관리하여 신경쓰고
있으며, 수시 교육을 통하여 우리로또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조직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 등을 통하여 우리로또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yberbureau.police.go.kr /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년 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안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사이트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닫기